이색적인 세일 콘셉트ㆍ경품으로 모객 효과↑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백화점업계가 대규모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이색적인 세일 콘셉트 및 경품 등을 마련해 침체된 소비심리를 살리고 협력사 재고 소진에 팔을 걷은 모습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간동안 총 750여개 브랜드, 전 상품군이 참여해 다양한 영업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역대 최대 규모인 9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정기세일을 연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는 '봄 정기세일' 기간동안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남성ㆍ여성ㆍ잡화ㆍ아동 등 전 상품군의 봄ㆍ여름 신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지난해보다 50개 늘어난 총 900여 개다. 특히 테드베이커, 이치아더, 이로, 닐바렛 등 브랜드는 이번 봄 정기세일에 처음 참여한다. 또 브랜드별로 자켓, 티셔츠, 바지 등 행사 물량도 20~30% 가량 늘렸다.
특히 이번 봄 정기세일부터 ‘전자 쇼핑정보(e-DM)’을 본격적으로 도입한다. e-DM은 그간 쇼핑 정보를 담아 전달했던 우편광고물(DM)을 대신해 문자메시지(SMS)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보다 높일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18일간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간 동안 수원점, 센터시티, 타임월드, 진주점에서는 '홈퍼니싱 페어'를 진행, 봄맞이 새 분위기로 집안을 단장하는 고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를 선보인다. 경품으로는 영국 윌리엄 왕세손 부부의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세이셸의 ‘콘스탄스 르무리아 세이셸 숙박권(4박)’을 준비해 모객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AK플라자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전점에서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 테마는 '큰 장날'로 잡았다. 활기 넘치는 세일을 구현해 고객들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을 주기 위해서다. 기간동안 카테고리별 기본 10~30% 세일에 돌입하며 일부 브랜드는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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