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락앤락, 韓산업브랜드파워지수 주방용품·밀폐용기서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락앤락, 韓산업브랜드파워지수 주방용품·밀폐용기서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종합 주방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주방용품·밀폐용기 등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올해 K-BPI에는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조사가 처음으로 시행됐다. 락앤락은 3개 주방용품 브랜드 중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618.6점으로, 2·3위 업체와 큰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에 가까운 인지도를 보였다. 이미지·구입가능성·선호도 등 충성도 전반에서 우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BPI는 올해로 제 19회를 맞는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했다.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이번 조사는 1대 1 대면 면접조사 방식으로 소비자 1만2000여명이 참여했다.

락앤락은 자체 생산공정을 통한 탁월한 제품력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쿡웨어의 지속적인 출시,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번 1위 선정의 주 요인으로 꼽았다.

락앤락은 최근 밀폐용기뿐 아니라 쿡웨어 제품에도 주력하고 있다.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자사 쿡웨어 제품을 알리는데도 효과를 보고 있다. 락앤락 쿡웨어 대표 제품인 프라이팬 '하드앤라이트'는 주부들 사이에서 '백종원 프라이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쿡웨어 '미니멀 시리즈'는 손잡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2017 독일 디자인 어워드' 및 '2016 iF 디자인 어워드' 모두 본상을 수상했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앞으로도 락앤락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여 대표 종합주방생활용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