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현지시간) 올해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 결과인 USA 투데이의 '애드 미터'(Ad Meter)에 따르면 기아차 광고는 평점 7.47점을 받아 전체 광고 중 1위를 차지했다.
기아 는 유명 코미디 배우인 멀리사 매카시가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차량 니로를 타고 남극과 초원을 누비며 고래 보호 등 '환경 투사'로서 생태 보존 활동을 벌이는 모험을 광고로 담아냈다. 기아차는 전날 슈퍼볼 3쿼터 때 광고를 내보냈다.
애드 미터는 1989년부터 시작한 TV 시청자의 슈퍼볼 선호 광고 조사로, 올해 1만5000 명 이상의 시청자가 광고를 보고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투표에 참여했다. 기아차에 이어, 일본 혼다자동차(6.97점), 독일 아우디(6.88점)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뉴욕=황준호 특파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