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우리마을에 영암봉사단이 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우리마을에 영암봉사단이 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 연합봉사단은 지난 28일 영암군 영암읍의 회화정과 선황정 마을에서 연합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풍경더하기 사진동호회(장수사진), 이·미용 봉사단(이·미용), 아름다운 사람들(메이크업), 다문화 봉사단(네일), 아름회(칼갈이)팀이 참여했다.
영암군은 그동안 유명무실하게 운영되어오던 봉사단체에 대해서 신규발굴 등을 통한 대대적인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총 125개 단체로 정비하여 우리마을에 영암봉사단이 떴다. 연합봉사 프로그램을 지난 해 8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행정은 마을과 봉사단체와의 연결고리 역할을 담당하고 봉사단체는 자발적으로 참여해 활동비와 재료비 등 자비로 충당하면서 자원봉사의 본래 취지를 십분 살려 운영되고 있다.

특히 기존의 노력봉사에 치중되었던 봉사활동의 범위를 재능 나눔으로 넓혀 봉사활동 저변 확대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현장에 나와 마을 분위기를 느끼며 다양한 봉사활동 단체와 함께하니 그 기쁨이 배가 되는 것 같아 더 큰 보람이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합 봉사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