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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와인 대중화 앞장…국내 최대규모 와인장터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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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여 품목, 50만병 물량 준비…최대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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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가 국내 최대규모 와인장터를 기획했다. 6개월간의 사전 기획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34개 점포에서 와인장터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와인장터에서는 6개월간의 사전기획을 통해 총 1000여개 품목, 50여만병의 대규모 물량을 최대 80%까지 할인판매한다.
이마트 와인장터는 매년 봄·가을에 진행되고 있으며, 와인 애호가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이마트 와인 매출에 따르면 2013년 7.2%, 2014년 7.8%, 2015년 4.3%으로 매년 지속 신장 중이다. 이번 이마트 와인장터는 그동안 높은 가격 때문에 경험해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프리미엄급 와인을 사전기획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해 진입장벽을 낮춘게 특징이다.

프랑스 보르도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의 경우에는 대부분 어느 정도 숙성이 필요한 올드빈티지가 인기지만 가격대가 고가라 일반 고객들이 쉽게 구매하지 못해 가격대가 저렴한 최근 빈티지를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마트에서는 이번 와인장터를 통해 올드빈티지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 이태리 프리미엄 와인 등을 해외 판매가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보다 많은 고객이 그랑크뤼 와인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보르도 그랑크뤼의 세컨드 라벨을 초특가 기획으로 34품목을 준비했다. 대표상품은 샤또 오브리옹 세컨 끌라랑스 드 오브리옹, 프랑스 보르도 1등급 무똥 로췰드 13 빈티지 등이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고가의 가격대로 인해 고객들이 부담스러워 한 올드빈티지 프리미엄급 와인을 6개월간의 사전기획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내놓게 됐다"며 "향후에도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와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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