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프레드앤프렌즈 상품 국내 최초 대규모 판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 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해외소싱 상품으로 생활용품 차별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22일부터 성수, 은평 등 21개 주요 점포와 이마트몰에서 미국의 유명 쇼핑몰인 '프레드앤프렌즈(Fred&Friends)'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내 온라인몰과 오프라인에서 일부 상품을 판매한적은 있으나, 이번처럼 30종이 넘는 상품을 대량으로 취급하는 것은 국내 유통업체 가운데 처음이다.
이마트 생활용품팀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 상에서 유머와 아이디어 코드를 갖고 있는 프레드앤프렌즈의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지난해 말부터 미국 현지 본사와 주요 상품을 직수입하는 협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량 해외 직소싱 사입을 통해 수입원가를 낮추고 자사 마진을 최소화해 현지 쇼핑몰(www.fredandfriedns.com)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주요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프레드 맥주 잔(와인글라스)을 들 수 있다. 맥주 잔 안에 와인 잔 모양으로 움푹 패어 있어 맥주를 컵에 부으면 와인 모양으로 담기는 형태이다. 그밖에 오징어 모양을 하고 있는 샐러드 집게나 겉면에 손가락 뼈가 그려진 고무장갑, 샌드위치 모양의 수세미 등 재미를 추구한 다양한 상품을 직접 수입해서 선보인다.
한편, 이마트는 향후 생활용품 상품군에서 프레드앤프렌즈와 같은 국내 업체에서 판매하지 않는 차별화 MD를 해외에서 적극 개발, 직접 수입(직소싱) 규모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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