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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필운 안양시장 민원처리 빛났다…'최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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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필운 안양시장이 민원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이 민원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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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안양)=이영규 기자] 경기도 안양시가 고충민원처리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안양시는 또 정부 3.0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안양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4년10월부터 2015년9월까지 1년간 고충민원 처리 실태를 조사한 결과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오는 26일 정부세종청사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제4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안양시는 2010년과 2013년 고충민원 처리와 관련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안양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옴부즈만 제도와 고충민원 처리 분야에서 탁월한 성적을 냈다. 또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열린시장실'과 '찾아가는 진심토크' 등 다양한 방식의 소통행정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시민들의 민원을 해결하는 것이야 말로 시정의 최고 목표이고, 안양의 제2 부흥을 이끌 원동력"이라며 고충민원 해결에 힘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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