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오플램, 세계일류상품 4년 연속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네오플램(대표 박창수)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2015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네오플램의 항균도마는 2012년부터, 세라믹 코팅 쿡웨어는 2013년부터 각각 4년, 3년 간 연속으로 선정됐다. 네오플램은 국내 주방용품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두 가지 이상의 품목에서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 자격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에 수여한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항균도마와 세라믹 코팅 쿡웨어는 네오플램의 근간이 된 제품이자 주력 제품으로 국내 뿐 만 아니라 전 세계 70여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항균도마는 대표 브랜드가 없던 도마 시장에서 항균 물질을 넣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PFOA, 납, 카드뮴 등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건강한 '에콜론 코팅'을 적용한 세라믹 코팅 쿡웨어는 iF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친환경 소재와 우수한 품질,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박창수 네오플램 대표는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과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4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것 같다"면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 등 다각적인 노력으로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과 친환경적인 우수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