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2018년이 되면 성숙기 스마트폰 시장의 소비자 2명 중 1명이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가트너 리서치 분석가 아만다 사비아는 "애플리케이션 안에 혁신이 있으며, 스마트폰과 그 서비스가 전통적인 사업 모델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제조업자들은 그들의 소비자가 어떤 방식으로 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결제는 세 가지 종류가 있다.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를통한 결제, 은행이나 카드에서 발급해주는 모바일 지갑, 그리고 스타벅스와 같은 소매점에서 주는 모바일 지갑이 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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