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종합건강생활가전 브랜드 쿠쿠전자의 중국시장 내 밥솥 열기가 무척 뜨겁다. 중국 대표 밥솥 브랜드를 제외한 외산 브랜드 중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16일 쿠쿠전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티몰(Tmall) 기준으로 2015년도 11월 쿠쿠전자의 매출이 전월대비 208% 상승했다고 밝혔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1980년대 일본 여행 후 코끼리 밥솥을 사오는 게 국내에서 유행이었듯 현재 중국인들이 한국의 쿠쿠밥솥을 제일 선호하는 제품으로 찾고 있다"며 "죽조리 기능 등 차별화된 현지 맞춤화 제품개발을 통해 최근에 중국인들의 큰 반응을 얻고 있는 것처럼 쿠쿠전자의 제품이 한국을 대표하는 가전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2003년 중국 현지 법인인 청도복고전자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쿠쿠전자는 중국 현지에 800여개 매장을 진출시키는 등 미국, 베트남, 러시아 등 25여 개 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중국은 물론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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