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월 7~11일 국내 최대 책잔치 '서울국제도서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오는 7~11일 5일간 국내 최대 책 축제 '서울국제도서전'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21회째를 맞는 이번 책 잔치에서 주빈국으로 선정된 이탈리아를 비롯 16개국 311개 출판사가 참여한다. ‘올해의 주목할 저자’로는 황선미 작가가 선정됐다.

(사)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고영수)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출판! 광복 70년을 읽고 미래 100년을 쓰다’를 주제로 한다.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에서는 ‘다시 찾은 우리 말, 우리 책, 세계가 읽는 우리 책’이라는 주제 아래, 광복시기를 기점으로 대한민국의 얼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출판 1세대의 업적을 기리면서 출판의 역사를 되돌아보며 시대를 대표하는 귀중본을 포함한 총 159권이 전시된다.
주빈국인 이탈리아는 유명 건축 디자이너인 ‘피에로 키에파’(Piero Kiefa)를 초대해 ‘하나의 도시’라는 콘셉트로 부스를 꾸미고 건축과 영화, 일러스트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전시를 비롯해 이탈리아의 문화와 출판시장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도서전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볼로냐 라가치전’에서는 ‘안녕(Hello), 세계 그림여행’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역대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도서와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상’을 받은 작품을 전시한다. 남미, 유럽 등에서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평가받는 세계적인 일러스트 작가인 파비안 네그린(Fabian Negrin)의 원화를 국내 최초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그의 대표적인 원화 작품 65점과 도서 11권, 그리고 국내에서 출판된 관련 도서도 함께 비치된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책예술관’에서는 일러스트, 북아트 상품, 캘리·타이포그래피, 만화·캐릭터, 독립출판 등 5가지 분야의 작가들이 자신의 1인 부스에서 작품을 직접 전시 판매하는 아트마켓을 운영한다. ‘디자인 북 월(Design Book Wall)’에서는 140여 명의 일러스트와 캘리그래피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 작품이 전시된다. ‘책예술공방’ 아동관에서는 주한 외국 대사관 및 문화원과 함께 아이들의 독서습관 장려를 위해 책으로 소통하고 체험하는 낭독 프로그램과 컬러링북, 책 만들기 등 체험이 마련된다.
‘2015 문학살롱’에서는 이문열, 황선미, 성석제, 이승우 등의 작가가 참여하며, ‘인문학 상상만개를 펴다’에서는 김정운, 신병주, 강양구, 명로진, 정여울 등이, ‘북멘토에게 묻다’에서는 김난주, 이상현 등이 독자들과 만난다. 해외작가로는 이탈리아의 시인 실비아 브레를 비롯하여 영화평론가인 마리우차 초타, 로베스토 실베스트리 등 이탈리아 작가 9명과 말레네 뤼달 덴마크 작가 등 해외작가 10인이 특별 강연을 마련한다. 영국의 대표적 아동출판사인 어스본 출판사의 피터 어스본 대표, 지영석 국제출판협회(IPA) 회장 등 해외명사의 특강도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2015 서울국제도서전’ 누리집(www.sibf.or.kr)과 블로그(http://blog.naver.com/sibf_kpa),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BookFest)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