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은 올해 6월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영입해 홍보전략 기틀 다지기에 나섰다. 손 위원장은 광고계에서 '미다스의 손'이라 불릴 만큼 입지전적 인물이다. '처음처럼'(소주), '트롬'(세탁기), '힐스테이트'(아파트) 등 유명 브랜드의 이름이 그의 손에서 탄생했다.
하지만 그의 정치권 적응이 순탄치만은 않다. 최근엔 '현수막 해프닝'을 겪기도 했다. 지난 9일 '국민과 함께, 민주 60'이란 회의실 대형 벽걸개 속 사진 배치를 놓고 당내 의원들의 질타를 들어야 했다. 당의 정신적 구심점인 김대중ㆍ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을 바닥에 배치했단 이유에서다.
손 위원장은 조동원 새누리당 전 홍보기획본부장의 활약을 계기로 영입됐다. 앞서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유명 광고카피를 만든 주인공인 조 전 본부장은 2012년 총선과 대선 홍보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지금의 '빨간 새누리당', 세월호 참사 이후 벌어진 선거에서 꺼내든 '혁신 작렬'이라는 구호 등이 모두 조 전 본부장의 손을 거쳤다. 과거에 비해 새누리당 이미지가 젊고, 세련되게 바뀐 것이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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