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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2Q 영업익 48억원…전년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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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2분기 실적(자료=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게임즈 2분기 실적(자료=네오위즈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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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는 13일 올해 2분기 영업이익 4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3% 감소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5% 증가한 449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손실 4억원을 기록해 적자전환했다. 네오위즈는 당기순손실에 법인세비용 43억원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해외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가 늘어 268억원을 기록했다. 국내매출은 182억원으로 2% 증가했다. 해외에서는 중국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크로스파이어' 매출이 감소했으나,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신작 '검은사막'이 선전하며 전체 매출이 증가했다.

게임온은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테라'의 여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효과로 3분기에도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국내는 기존 서비스중인 온라인 게임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모바일 웹보드 게임 매출이 증가해 전년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달성했다.
모바일 웹보드 게임 '피망뉴맞고'는 3분기 중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의 밴드 게임을 통해 '피망뉴맞고 with Band'로 출시하는 등 플랫폼 확장을 통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25일에는 기대작 온라인 액션RPG(역할수행게임) '애스커'가 공개서비스(OBT)를 시작한다.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도 하반기 한 차례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거친 후 공개서비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2분기는 계절적 비수기로 쉽지 않은 경영환경이었지만, 게임온의 '검은사막'과 모바일 웹보드 게임에서 성장세를 볼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온라인 게임 '애스커', '블레스'가 출시를 하는 만큼 재도약의 발판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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