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와 함께 하는 대학별 입시설명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29일, 8월4일, 8월7일 강남구민회관에서 개최...참가신청 없이 선착순 무료 입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29일부터 8월7일까지 강남구민회관에서 지역 내 학생들의 차별화된 대입 준비를 위한 대학별 입시설명회를 세 차례 연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대학별 입시설명회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각 대학의 신입생 모집, 전형방법 등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인기 설명회다.

최근 사설 학원 등에서 주최하는 입시설명회는 비싼 참가비로 인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커 일선 학교와 함께하는 무료 입시설명회에 대해 주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29일에는 서강대 중앙대 한양대의 입학 관계자가 나서고, 8월4일엔 경희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에서, 마지막 8월7일에는 동국대 건국대 한국외대 등 국내 유수의 대학 입학처 담당자들이 직접 나와 생동감이 넘치는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입진로진학설명회

대입진로진학설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석대상은 2016학년도 대학입시 전형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이며 참가신청은 따로 받지 않고 당일 강남구민회관으로 오면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현행 대학 입시제도는 복잡하고 다양해 대학별 맞춤식 전형 준비가 필요하며 습득한 정보를 토대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을 미리 준비한 학생이 좋은 성과를 내기에 유리하므로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구는 지역 내 16개 인문계 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와 함께 학생ㆍ학부모를 대상으로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과 진로적성 개발 지원 등 입시전략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1대 1 진로진학 컨설팅’, ‘대학생과 함께 하는 대학전공설명회’ 개최 등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펼쳐 ‘공교육 1번지, 전국 제일의 교육 명문도시’로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국내 유수 대학의 입학업무 담당자를 직접 초대해 진행하는 이번 대학별 입시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로진학 지원 담당교사(☎ 070-8255-5273) 또는 강남구청 교육지원과(☎3423-5275)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