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2013년 10월 누적판매량 2500만대 돌파 이후 월 평균 약25만 대씩 꾸준히 판매한 수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에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100% 적용한 풀스테인리스 밥솥 시리즈를 비롯해 IH전기압력밥솥 최초 2기압 적용, 진공보온기술을 통해 에너지효율과 밥맛을 향상시킨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베큠’ 등 밥솥의 혁신을 불러온 제품들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프리미엄 밥솥브랜드로 알려져 국내를 방문하는 중국관광객들 사이에서 쿠쿠 밥솥이 필수쇼핑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중국 일간지 인민망이 조사한 '2014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에도 올라갈 정도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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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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