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의 새로운 본사는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판교 테크노밸리 내 투썬월드빌딩에 자리 잡았다. 방이동 본사와 양주 공장으로 분리됐던 조직을 통합해 판교로 이전한 것이다. 대리점과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여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본사와 공장으로 분리됐던 조직을 통합해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알톤스포츠는 본사 이전과 함께 브랜드 리뉴얼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CI 로고를 선보였다. 로고는 기존의 알파벳 대문자 표기를 소문자로 바꾸어 고객에게 친근하고 부드럽게 다가가며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서비스 철학을 담았다. 또 '알톤(alton)'의 '에이(a)'를 속도감을 느낄 수 있게 표현해 스포츠 기업으로서의 비상을 나타냈고, 동시에 안전을 상징하는 헬멧 모양에서 모티브를 얻어 '에이(a)'의 형태를 만듦으로써 제품의 안전성과 기업의 신뢰도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도 담아냈다. 블루 컬러에서 오렌지 컬러로 대표 컬러를 변경해 젊은 기업의 에너지·창의성·개성·열정을 나타냈다. 본사 사옥에는 이미 곳곳에 오렌지 컬러가 적용돼 상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구현했다. 새로운 로고를 적용한 대리점 간판은 이달부터 교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슬로건도 공개됐다. '유어 라이딩 파트너(Your Riding Partner)'로 확정된 새로운 슬로건은 언제 어디서든 자전거를 타는 매 순간 고객과 함께하는 조력자가 되겠다는 알톤스포츠의 기업철학을 담았다. 어린이가 자전거 안장에 처음 앉는 순간부터 일상 곳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경험에 초점을 맞춰 라이딩 파트너로서, 라이딩 파트너다운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알톤스포츠는 IT 전문기업인 이녹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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