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는 지난 2월 중순 국내에 처음 선보인 SUHD TV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3개월만인 5월 중순까지 1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와 TV 수요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출시된 동급 모델(9시리즈) 대비 두 배 빠른 속도인 3개월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SUHD TV가 1만5000대 가량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UHD TV는 독자 개발한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적용해 눈앞에서 보는 것 같이 생생하게 자연 그대로의 컬러를 즐길 수 있다. HDR(High Dynamic Range)기술로 최대 2.5배의 밝기와 더 깊은 명암비를 표현하는 등 압도적인 화질을 자랑한다.
지난해 대비 보다 진화한 커브드 디자인은 대형 극장에 온 것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하며 스마트TV 기능도 한층 다채로워졌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 '65인치 SUHD TV'(65JS9500)에 대해 HD화질, 초고화질(UHD) 성능, 음질, 다기능 등에서 최우수(Excellent) 평가를 하고 역대 LCD TV 평가 점수 중 최고점인 81점을 부여했다.
또한 영국 최고 IT 전문 잡지 '왓 하이파이(What Hi-Fi)'는 55형 UHD TV 비교 평가에서 삼성전자 SUHD TV를 올해 테스트한 TV 중 최고라는 평가와 함께 만점(5-star)을 부여했으며, 독일의 IT 테스트 전문 매체 '디지털 테스티드'는 디테일 한 묘사, 색감, 화면 재현능력 등을 높이 평가하며 OLED TV보다 높은 점수(90% 만족도)를 준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매장에 진열이 완료된 4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SUHD의 우수한 화질 및 품격 있는 디자인에 대한 구매자들의 호평이 입소문으로 전파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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