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중권, 충암고·이성애 도의원에 일침 "국민 세금이 자기들 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중권 충암고, 이성애 도의원에 일침. 사진=진중권 트위터 캡처

진중권 충암고, 이성애 도의원에 일침. 사진=진중권 트위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급식비와 관련한 충암고 교감의 막말 논란과 이성애 경상남도의원이 학부모에 보낸 문자 내용에 대해 따끔한 일침을 가했다.

지난 4일 한 매체는 경남의 한 학부모와 이성애 도의원이 주고받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내용을 보도했다.
이 학부모는 이성애 도의원에게 "10살짜리 꼬맹이도 무상·유상을 안다. 왜 천진난만한 애들에게 밥값 걱정을 하게 만들까요"라며 무상급식을 폐지하지 말아달라는 뜻을 전했다.

이성애 도의원은 해당 학부모에게 "이렇게 보내는 문자 공짜 아니죠. 문자 남발하는 돈으로 아이 기 죽이지 말고 급식비 당당하게 내세요"라고 답장을 보냈다.

그는 이 메시지에서 "어릴 때부터 공짜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게 현명한 건지 한 번쯤 생각해보시는 건 어떤지. 외벌이로 빠듯한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 급식비 내며 키웠기에 저는 이해할 수가 없네요"라고 덧붙여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진중권 교수는 5일 자신의 SNS에 관련 기사를 링크하며 "'공짜 좋아하는 아이'라는 표현에서 이성애 의원의 도착증적 사고방식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며 "결국 국민들 세금이 자기들이 처분할 수 있는 자기들 돈이라는 얘기다. '그런데 왜 달래? 거지냐?' 뭐, 이런 마인드다"고 비판했다.

진중권 교수는 6일 충암고 교감이 급식비 미납 학생들에게 공개적으로 막말을 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도 "홍준표가 도입 못 해 안달이 난 학교현장의 모습"이라는 글을 올리며 일침을 가했다.

이날 한 매체는 서울 충암고등학교 모 교감이 2일 임시 식당 앞 복도에서 급식비 미납 학생들에게 "내일부터는 오지 말라" "너 같은 애들 때문에 전체 애들이 피해 본다. 꺼져라" 등의 발언을 하며 공개적으로 망신을 줬다고 보도했다.

충암고 급식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충암고 교장과 해당 교감은 각각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고 교육청은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