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생명 '연금미리받는종신보험' 출시…유족위로금도 지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생명 직원이 고객에게 '연금미리받는종신보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내달 1일부터 판매하는 이 상품은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연금을 선지급하는 방식이다.

신한생명 직원이 고객에게 '연금미리받는종신보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내달 1일부터 판매하는 이 상품은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연금을 선지급하는 방식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신한생명이 업계 최초로 다음달 1일부터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연금을 선지급하는 '연금미리받는종신보험'을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종신보험의 사망보험금을 연금으로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택금융공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주택연금(집을 담보로 연금을 받는 상품)과 유사한 방식이다.
연금수령 중 피보험자 사망시 잔여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하며 이때 가입금액의 10%를 유족위로금으로 추가 지급한다. 연금 선지급 기능으로 사망자산과 연금자산을 안전하고 균형 있게 배분하는 게 가능하다.

또 6대질병(특정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폐질환)으로 진단 받거나 합산장해지급률 50% 이상이 되면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특히 25종의 다양한 특약을 구성하고 있어 고객 맞춤형 종합보장 설계가 가능하고 주계약을 1억원 이상 가입하면 3년간 헬스케어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가입시점에 '미래설계자금'을 설정하면 사망보험금의 최대 30%까지 일시금 수령이 가능하다.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주계약 5000만원 이상 가입시 최대 5.0%, 장기납입시 최대 1.0%, 장애인가족 5.0%, 단체취급할인 1.5%(장애인가족 할인과 중복 불가), 신한생명 어린이보험 가입 고객 1.0% 할인을 제공한다.

보험료는 40세(65세형)에 주계약 가입금액 1억원 기준(20년 납입, 미래설계자금 미설정, 고액계약 할인 반영)으로 남자 23만9590원, 여자 19만9820원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