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NYT)는 8일(현지시간) TV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의 최근 연구 결과보고서를 토대로 "트위터 트래픽은 사람들이 TV 프로그램에서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반영한다"고 보도했다.
닐슨의 신경과학 담당 어브거스타 시스턱(Avgusta Shestyuk) 이사는 "TV 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를 측정하는 데 트위터 활동을 이용할 수 있다"며 "특정 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수록 트위터 활동은 점점 집중됨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욕타임스는 닐슨의 연구 결과에 대해 "소셜네트워크의 동향은 공중의 관심과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될 수 있다는 오랜 논쟁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트위터는 미국에서 6300만명, 전 세계적으로 2억8800만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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