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니 열풍에 '허니팝콘'부터 '허니핫바'까지 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 허니맛 스낵 매출 구성비 지난 해 5.2%에서 올해 27.7%로 5배 이상 뛰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지난해 허니버터칩으로 시작된 달콤한 맛 시장에 최근 편의점의 차별화 제품들도 가세하며 바야흐로 '허니 열전' 2라운드가 시작됐다.

12일 CU(씨유)에 따르면, 달콤한 맛 스낵들의 매출 구성비는 지난해 1월 기준 5.2%에서 올해 27.7%까지 5배 이상 껑충 뛰었고 특히, 허니 감자칩들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감자스낵의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이렇게 달콤한 맛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자 CU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와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허니맛 상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CU는 지금까지 감자칩에만 국한돼 있던 허니 컨셉을 더욱 확대해 스틱형 감자스낵을 선보이고 팝콘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혔다. '리얼감자 스위트허니(1500원)'와 '허니샤워팝콘(1000원)'이 바로 그 주인공.

달콤한 꿀과 고소한 버터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리얼감자 스위트허니는 통감자 스틱을 저온공법으로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품격 감자스낵이다. 허니샤워팝콘은 벌꿀의 달콤함과 팝콘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두 제품은 출시된 지 채 한 달도 안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상품추천 리뷰가 빠르게 퍼져나가며 2월 초 판매수량 기준 팝콘스낵, 감자스낵 카테고리 내 각각 2위와 3위에 랭크돼 있다.

허니맛 핫바도 등장했다. CU는 편의점 대표간식인 핫바에 달콤고소한 맛을 가미한 허니버터 그릴바(1700원)를 12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허니버터 그릴바는 쫄깃한 핫바를 벌꿀과 버터로 감싸 느끼함은 없애고 육가공류 특유의 풍미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으로 CU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BGF리테일 MD기획팀 송영민 팀장은 "최근 허니와 버터 맛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면서 현재 라면, 도시락, 간편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관련 컨셉의 제품을 추가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CU는 허니버터 그릴바의 출시를 기념해 12일부터 3월 말까지 2+1 증정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