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요리 시간 줄여 주고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해 경제성, 편의성 높아
홈플러스 간편 채소는 기존 소포장 채소를 업그레이드한 상품으로, 각 요리별 필요 채소들을 레시피에 맞는 비율과 크기로 절단 및 세척해 바로 요리에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볶음밥용 채소에는 감자, 당근, 양파, 애호박, 표고버섯이 적당 비율로 잘게 썰려 있다. 이로써 요리 시간을 줄이는 등 편의성을 높이고 꼭 필요한 양만 사용해 음식물 쓰레기도 최소화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최근 1~2인 가구 비중 50% 돌파, 맞벌이 부부 증가, 캠핑 및 아웃도어 활동 확대, 다인 가구에서도 가족 개개인 취향 만족을 위해 다품종 소량 소비하는 경향 등으로 소포장 식품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지난해 초부터 간편 채소 개발을 시작, 10월부터 목동점 등 3개 점포에서 35종 시범 판매 후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 7종을 엄선해 이번 전국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홈플러스 신선식품 내 소포장 상품 종류는 2012년과 2013년 각각 31종, 37종에서 2014년 208종으로 늘면서 2년 새 571.0%나 증가했으며 매출비중도 2012년과 2013년 각각 0.4%, 0.5%에서 2014년 5.5%로 뛰었다. 간편 채소는 시범 판매 기간 3개월 만에 주당 매출이 151.2%나 신장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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