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군, 대통령기 전국시도대항조정대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10개 메달 획득 선전...장성호서 조정 국가대표 상비군 하계전지훈련 이어져"

유두석 장성군수가  대통령기 전국시도대항조정대회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가 대통령기 전국시도대항조정대회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성군이 지난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일간 장성호에서 열린 제30회 대통령기전국시도대항조정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대한조정협회가 주최하고 장성군체육회가 주관, 장성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총 35개 종목에 전국 14개 시도 50개팀 480명의 선수가 참여해 3일간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장성군은 13개 종목에 25명의 선수가 참가해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4개로 총 10개의 메달을 획득해 종합 시·도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여고부 무타페어에서 문향고 고예령, 신선하 선수가, 여중부 더블스컬에서는 장성여중 전세은, 김수인 선수가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다.

군은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름에 따라 한국 조정 발전에 기여하고, 군의 대외이미지 향상에 큰 보탬이 됐다는 평가다.
특히, 선수와 임원, 학부모 등 2천여 명이 지역을 방문해 머물면서 지역 상가를 이용하고, 주요 관광지 및 농·특산품 등의 구입으로 지역경제에 많은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유두석 군수는“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자원봉사단체, 지역민 등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조정경기를 비롯한 각종 대회를 적극 유치해 수상스포츠를 관광 상품화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정 국가대표 상비군이 하계 전지훈련을 장성호에서 오는 20일까지 실시하며 막을 내린 조정대회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