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왕국' 인기에 디즈니 캐릭터 판매 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 '겨울왕국' 관련 캐릭터 완구 매출 3배 신장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흥행으로 완구 및 캐릭터인형 등 디즈니 관련 상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1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완구 매출을 살펴본 결과,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완구인 '신데렐라' 매출이 97.9% 증가했다. 이어 '백설공주'와 '미키·미니 마우스' 역시 각각 78.3%, 135.7% 매출이 증가, 높은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매출 증가는 '겨울왕국'의 주인공인 '엘사'와 '안나'의 캐릭터가 인기를 끌면서 '신데렐라' 등 전통적인 디즈니 완구에 대한 관심이 새삼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에 맞춰 대형마트 단독으로 '겨울왕국'의 주인공인 '엘사', '안나' 캐릭터 인형과 드레스 상품을 판매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당시에는 큰 반응을 얻지 못했으나 지난달 영화 개봉 이후 한달새 매출이 179.4%까지 신장했다.

이 같은 인기에 따라 롯데마트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다양한 '겨울왕국'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겨울왕국 종합장과 스케치북 등 단독기획 문구류를 비롯해 겨울왕국 무비 스토리북과 코믹북도 마련했다.
김진욱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팀장은 "작년 한 해 '또봇'과 '키마'가 인기를 끌었다면, 올해는 겨울왕국이 그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같은 수요에 맞춰 관련 캐릭터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