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현장에서 금융민원 상담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 사업 실패로 회사를 넘기고 이 회사의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 모씨(남·52)는 최근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와 소비자 단체의 도움으로 채무조정을 받았다. 연 소득 1800만원에 불과한 김 씨는 A은행에 채무액 1700만원 이외에 다른 은행에도 카드대금, 창업자금 등이 남아 있어 4인 가족을 부양하면서 채무를 갚기에 너무 어려운 처지였다. 금소처는 김 씨의 경제적 어려움과 재기 의지를 고려해 원금의 50%를 24개월 분납 조건으로 채무조정을 해주었다.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가 소비자 단체와 함께 은행, 보험회사, 카드사 등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실시해 금융민원 46건에 대해 직접 상담을 실시했다.
금융감독원은 1일 "이번 현장조사 결과 생계형 금융민원 총 46건 중 35건의 민원에 대해 채무자의 경제적 여건, 보험약관 및 의사소견 등의 자료를 근거로 채무조정, 보험금 지급 등을 현장에서 해결했다"고 밝혔다.

해결된 민원은 은행 14건, 보험 7건, 카드 14건으로 구제금액은 총 2억1800만원이었다.

이날 현장조사에 동행한 금감원 임원은 금융회사 경영진과도 면담을 실시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경영진들에게 사회적 약자의 금융 애로사항 해소에 더욱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며 "현장경험이 풍부한 소비자단체와 민원 현장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