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255건..민원감축 본격 추진한 5월 이후 가장 낮아
22일 금감원에 따르면 지난달 접수된 민원은 5255건으로 전월대비 21.3% 줄었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의 경우 모집과 지급단계에서 민원발생이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카드와 저축은행 등 비은행 부문의 민원도 21.4% 줄었다. 저축은행 민원은 10월보다 절반 이상 줄어든 220건으로 조사됐으며 카드사는 8.6% 감소했다.
5월부터 11월까지 누적 건수는 4만507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6% 줄었다.
한편 이번 통계에서 동양그룹 관련 민원 건수는 제외됐다. 금감원 관계자는 "동양그룹 채권 불완전판매 관련 민원은 특별한 사유로 발생한 만큼 민원 발생 동향에는 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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