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YG 유튜브 K-POP MV차트 1위부터 6위까지 ‘싹쓸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YG 유튜브 K-POP MV차트 1위부터 6위까지 ‘싹쓸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소속 가수들이 유튜브 K-POP 차트 뮤직비디오 조회수에서 1위부터 6위까지의 차트 순위를 싹쓸이 했다.

지난 11월 18일부터 25일까지 집계된 유튜브 뮤직비디오 차트 순위 ‘K-POP MV CHART TOP 20’에서 투애니원(2NE1)과 싸이(PSY), 탑(T.O.P), 태양, 지드래곤(G-DRAGON) 등 YG 소속가수들이 차례로 차트의 1위부터 6위까지를 점령했다.
1위를 차지한 2NE1의 신곡 ‘그리워해요’는 지난 21일 0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고, 국내 음원 사이트 9개 차트 1위는 물론 씨엘(CL)의 노출 장면이 화제가 되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특히 뮤직비디오 공개 일주일 째인 27일 기준으로 조회수 511만 건을 돌파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2위는 국제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현재(27일) 18억 뷰를 돌파하며 20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어 차원이 다른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3위는 탑(T.O.P)의 ‘DOOM DADA’로 지난 22일 ‘2013 Mnet Asian Music Awards’ 외에는 방송을 통해 무대를 공개한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대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자신만의 시각을 다채롭게 표현한 독특한 뮤직비디오가 현재(27일) 400만 뷰를 돌파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4위는 아직도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싸이의 ‘젠틀맨’으로 5억 9천만 뷰를 기록 중이다. 5위는 지드래곤의 작사작곡 지원사격을 받은 태양의 ‘링가링가(RINGA LINGA)’로 610만 뷰, 6위는 1천여명의 팬들과 함께 만든 지드래곤의 ‘니가 뭔데(WHO YOU)’의 뮤직비디오로 320만 뷰를 기록 중이다.

또한 20위 권 차트 내에 1위부터 6위를 포함한 YG 소속 아티스트들의 곡이 과반수가 넘는 총 11곡 랭킹되면서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신곡 ‘그리워해요’로 1위를 차지한 2NE1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내년 3월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 월드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준용 기자 cj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