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진 탈출 기회"…중국·동남아 진출도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8일 서울 광화문 파이낸스센터에서 '다크폴:잔혹한 전쟁' 미디어간담회 후 인터뷰에서 "다크폴이 오는 30일 출정을 알리면서 엠게임의 2014년 사업 전략의 주요한 줄기가 공개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다크폴 출정이 엠게임의 연말연초 분위기 반전에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엠게임은 다크폴로 초반 탄력을 키워 내 내년도 시장 평정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권 대표는 "다크폴을 시작으로 엠게임의 2014년 사업 전략을 펼치게 된 것"이라며 "오랫동안 아시아 서비스를 준비해 온 만큼 한국과 일본에서 안정적으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4분기는 게임업계 가장 중요한 시기다. 업종 최대 성수기로 서비스에 집중해야 할 시기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 시기에 출시한 게임들은 다음 연도 사업전략과 방향을 결정 짓는다는게 권 대표의 생각이다. 권 대표는 "타 업종은 이 시기 신년 사업 전략 수립에 들어가지만 게임사는 서비스에 가장 주력해야 할 시기"라며 "신년 사업계획 확정은 3월 이후로 미루고 당분간 다크폴 서비스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수익구조도 다변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엠게임은 현재 전체 매출의 99%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권 대표는 "모바일 게임 2~3종과 다크폴 출시로 올해 안에 성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내년 중국, 동남아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어서 실적도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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