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갤러리에서 이상균 KCDF 본부장(좌)과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이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내달 국내 출시를 앞둔 도요타의 플래그십 모델 아발론이 한국 전통 무형문화재 알리기에 앞장 선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아발론 출시를 기념해 ‘아발론 위드 코리안 헤리티지(Avalon with Korean Heritag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토요타는 각 전시장에서 이달의 헤리티지에 대한 순회 기획전시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무형문화재가 제작에 참여한 특별 공예품을 아발론 구매고객 100명에게 선착순 증정키로 했다. 아울러 오는 12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3 공예트렌드페어에 아발론 특별 전시관을 마련한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지난 23일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역동미와 우아미, 세련미를 갖춘 도요타 최고 플래그십 아발론과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 무형문화재를 접목, 한국 전통공예품의 진가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아발론을 오늘 10월 1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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