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의 실시간 투표로 보는 신개념 온라인 쇼핑SN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는 쇼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망고보트(www.mangovote.com)'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투표(Vote)'라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접목한 ‘쇼핑 특화 SNS’다.
전체 소매판매액에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10%를 넘어설 정도로 커지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불편도 있다. 온라인 쇼핑은 실제 상품을 보거나 만지지 못하기 때문에 쇼핑몰 사용후기나 포털 검색결과 등에 의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망고보트'는 서로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집한 관심상품 정보를 한 곳에 모아둘 수 있는 온라인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한 후에는 '구매완료' 버튼을 눌러 온라인 구매내역을 통합해 관리하는 온라인 가계부로도 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친구 추가 및 관리, 친구간 쪽지 보내기 등 SNS의 기본적인 기능들도 충실하게 제공된다.
'망고보트'는 웹 버전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iOS 앱 버전도 상반기 내 추가될 예정이다.
최문근 GRU마케팅사업부문장은 “투표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정보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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