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두대간 관광열차, 모바일게임으로 즐겨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레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트레인시티개발회사인 ‘게임빌’과 ‘로켓오즈’ 제휴로 프로모션

'백두대간 관광열차' 홍보프로모션 이미지

'백두대간 관광열차' 홍보프로모션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코레일이 ‘백두대간 관광열차 홍보’를 위해 열차를 활용한 인기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인 ‘트레인시티’와 프로모션을 펼친다.

2일 코레일에 따르면 카카오톡 바탕의 모바일게임인 트레인시티는 지난해 웹 게임으로 서비스돼 우리나라 게임 최초로 페이스북에서 내려 받기 4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레일이 모바일게임과 손잡고 펼친 첫 사례로 트레인시티개발회사인 ‘게임빌’, ‘로켓오즈’와 손잡고 이뤄졌다. 코레일은 자사로고, 관광열차, 테마역 이미지를 제공하고 개발사는 게임 안에 간접광고(PPL) 적용, 게임스토리·이벤트개발 및 진행을 맡는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게임으로 백두대간관광열차인 오트레인(O-train)과 브이트레인(V-train)을 체험한다. 당첨을 통해 관광열차를 탈 수 있는 기회를 갖는 온·오프라인 연계프로모션으로 게임이용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지난 12일 영업운행을 시작한 백두대간관광열차를 시작으로 철도 여행상품을 알리기 위해 여러 매체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