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임기는 그만.."아빠, 우린 어디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최근 자녀 선물로 장난감, 게임기 등 아이들 혼자 집에서 갖고 노는 선물보다 부모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상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예능 TV프로그램 '아빠, 어디가' 등의 인기로 자녀와 야외에서 여가시간을 함께 보내려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투어는 최근 2년간 캠핑 및 캐라반 여행 상품 수요가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체험 테마여행 상품 수요도 같은 기간 15% 늘었다.
이에 인터파크투어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빠와 함께 떠나는 캐라반 캠핑’ 기획전은 왕산오토캠핑장, 삼척 씨스포빌카라반, 안면도 오토캠핑장 등을 마련했다. 가격은 6만원대부터 시작해 부담도 적다.

자연휴향림 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힐링 주말나들이' 기획전을 통해 유명산과 축령산, 중미산 등 전국 주요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지역의 펜션을 선보인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덕유산 숲 해설과 수제 포토초콜릿 만들기 체험’(1인 4만5000원)도 인기 상품.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가족 단위 캠핑족이 늘면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자연에서 1박하는 체험 학습이나 수목원, 식물원 등의 학습여행을 즐기기도 한다"고 말했다.
빙그레는 다음달 11일 서울월드컵공원 난지천공원과 부산 APEC 나루공원에서 '제2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개최한다. ‘상상의 날개를 활짝, 행복한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3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1500 여명에게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그림 그리기 외 빙그레의 다양한 제품시식과 태권도 시범, 버블체험, 가족사진 촬영, 손수건만들기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참가비도 없으니 부담없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급호텔에서도 가족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해비치호텔&리조트는 오는 5월 4일과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호텔과 리조트 실내·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아빠, 어디가?'를 기획했다.

‘키즈 드라이빙존’에서는 바다를 향해 난 초록의 싱그러운 잔디 위를 해외 유명카를 타고 질주할 수 있다. 간단한 전동카 작동법을 배우면 해비치 어린이 운전면허증이 발급된다. 아빠에게도 로망의 대상인 해외 유명 자동차를 어린이 사이즈에 꼭 맞게 제작했다. 리조트 1층에 있는 루비홀에서는 아빠가 어렸을 때 즐기던 추억의 놀이를 만나볼 수 있다. 구슬치기, 딱지치기, 고무줄 놀이, 비석치기, 팽이치기, 달고나 만들기 등 지금은 보기 힘든 놀이들을 마련하여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신선함을 주는 공간을 준비했다.

해비치호텔 담당팀은 “부모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놀이를 배우고 즐기며 어린이날만이 아니라 조금 더 자주, 많이 부모님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롯데호텔서울은 부모와 자녀를 위한 3인(어른2, 어린이1) 패밀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밀리 패키지 예약시 아이의 사진을 보내주면 아이의 얼굴을 캐릭터화한 어글리즈의 ‘커스터마이즈 토이’를 선물로 준다. 또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인스탁스 카메라(필름 1팩)도 대여해준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