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싸이'와 '신라면 블랙'이 프랑스 칸으로 간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라면블랙 광고캠페인 칸 출품 스토리보드

▲신라면블랙 광고캠페인 칸 출품 스토리보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농심 은 싸이와 함께 진행한 신라면 블랙 마케팅 캠페인이 칸 국제광고제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블랙 통합미디어 캠페인을 2013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했다.

신라면 블랙 마케팅은 싸이의 모델 제안 셀프 동영상을 온오프 통합 바이럴마케팅으로 연결시킨 업계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칸 광고제 한국사무국은 이를 지난해 가장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선정한 바 있다.
신라면 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월드스타 싸이의 광고모델 자청 셀프동영상으로 시작됐으며 농심은 이를 유튜브, SNS는 물론 공중파 광고와 극장, 스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을 진행했다.

셀프동영상은 유튜브 5일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넘기며 싸이 광고 후 신라면 블랙컵 매출은 이전보다 30% 늘어났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이성복 칸 광고제 한국사무국 대표는 "이번 싸이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은 모델의 역제안을 전략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해 브랜드 이슈화는 물론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됐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