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각산동 벚꽃축제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불어오는 따스한 봄바람을 맞으며 강북구에서 열리는 꽃축제의 현장 속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개나리 매화 산수유 벚꽃 진달래꽃들이 연이어 전국 곳곳에서 봄소식을 알리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꽃축제 행사가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곳곳에서 열린다.
강북구 삼양로길(옛 벚꽃길)을 따라 화려하게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삼각산동 벚꽃축제’가 13~14일 삼각산고등학교 및 주변도로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3년 제1회 벚꽃축제를 시작으로 선거 등으로 열리지 못한 2009~2010년, 2012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돼 마을주민들 화합에 기여해온 ‘삼각산 벚꽃축제’는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볼거리로 강북구를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행사 첫째 날인 13일 삼각산고등학교 내 메인무대에서는 오후 2시와 8시 2회에 걸쳐 신명나는 각설이 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6시에는 주민노래자랑 예선전이 열린다.
오패산로 벚꽃축제

오패산로 벚꽃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둘째 날인 14일 오후 6시30분부터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벚꽃길 걷기, 주민노래자랑, 인기가수 배일호 정도원 너훈아가 출연하는 연예인 초청공연, 강민영 밸리댄스팀의 성인벨리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13일 오전 11시 번3동 주공3단지 공터와 우이천 벚꽃길에서는 ‘번3동 벚꽃축제’가 열린다.

한천로 벚꽃길은 신창교부터 월계2교까지 1.4km 구간에 이어진 벚꽃 산책로로 우이천의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함께 피어난 벚꽃송이로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 2008년 서울시의 아름다운 봄꽃길로 선정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우이천 주변 벚꽃길 걷기, 번3동 풍물패 공연, 번3동 마을장터 등이 열릴 예정이다.

오패산길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하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송중동 벚꽃축제’가 14일 오전 10시부터 송중동 농협사거리~방천시장 입구에서 개최된다.

이날 축제는 오전 10시 송중동 자치회관 풍물회원들의 풍물공연과 송중동체조회 공연 및 밴드공연이 식전행사로 펼쳐지며, 오후 1시부터는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개회식이 열린다.

개회식 후에는 개그맨 엄용수씨의 사회로 주민노래자랑이 열려 마을주민들이 출연해 숨겨둔 장기와 노래솜씨를 선보이며, 초청가수로 김상배 임현정 태현 등이 출연해 축제장을 찾은 상춘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축제장 주변에는 먹거리 장터와 벼룩시장이 개설돼 저렴한 가격에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판매하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훈써주기 행사도 실시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