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스마트폰 고객 충성도 애플 추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스마트폰 부문을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애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5일(현지시간) 테크아이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스마트폰 부문에서 삼성전자에 1위 자리를 내줬을 뿐 아니라 태블릿PC 부문에서도 아마존에 밀렸다.
미국의 브랜드 조사업체 '브랜드 키즈(Brand Keys)'가 미국민 4만9000여명을 대상으로 54개 제품 카테고리별 고객 충성도(Brand Keys 2013 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 CLEI)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애플, LG, 노키아/소니(공동순위), 모토로라, HTC, 블랙베리 등 순이었다.

지난해 조사에서는 애플이 1위였다.
브랜드 키즈의 조사는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조사 대상 브랜드는 모두 400개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데스크톱 컴퓨터 부문에서도 애플과 공동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아수스, 도시바/소니, 에이서/휴렛패커드(HP), 레노버/비지오, 델 등이 뒤를 이었다.

태블릿PC 부문에서는 아마존이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1위였던 애플은 삼성전자와 함께 공동 2위에 올랐다. 3위는 반즈앤노블이었다.

평면TV 부문에서도 삼성전자가 1위였다. 이어 비지오, 소니, LG 등 순인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은 프린터 부문에서도 캐논에 이어 2위였다.

브랜드 키즈의 로버트 패시노프 창업자 겸 사장은 미국의 마케팅 전문지 '마케팅 데일리'에 "이번 조사 결과는 엄청난 변화"라며 "스마트폰 부문을 중심으로 한 삼성의 광고는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현대차가 포드와 함께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와 혼다가 공동 2위였고 GM과 크라이슬러가 공동 3위였다. BMW와 렉서스, 메르세데스가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전자책 단말기 부문에서도 아마존의 킨들이 1위였고 이어 누크와 아이패드 등 순이었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아마존이 1위였다.

이밖에 소셜미디어 부문에서는 페이스북이 1위를 차지했으며 트위터, 유튜브, 링크트인, 핀터레스트, 구글 플러스 등이 뒤를 이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