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SNS가 지인들과의 친구 관계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생성되고, 공유되었다고 한다면 팬미의 사용자들은 태그를 통해 각자의 취향을 공유하여 개인별 맞춤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호응을 유도한 고객에게는 포인트 제공을 통해 태그별 우수 활동자로 지정한다. 영화 태그의 우수 활동자에게 영화 티켓, 여행 태그 우수 활동자에게는 여행 상품권 등 해당 태그와 연관성을 가진 실질적 혜택을 제공해 사용자간 콘텐츠 경쟁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팬미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각 태그별로 가장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은 사용자 18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프라다 지갑 등 각 태그와 연계되는 선물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24일까지 진행한다.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팬미 또한 취향기반의 큐레이션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SNS 사용패턴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팬미 서비스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12월 중 안드로이드 앱과 내년 초에는 웹으로도 서비스 예정으로 서비스 런칭 이벤트는 팬미 공식페이지 (thefan.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