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證, 英헤지펀드 국내 독점판매 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쿼티 롱숏 헤지펀드 운용사 '마샬웨이스' 헤지펀드 판매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KDB 미래에셋증권 은 여의도 본사에서 영국의 헤지펀드 운용사인 마샬웨이스(Marshall Wace, 회장 폴 마샬 Paul Marshall)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마샬웨이스는 1997년 설립된 전문 에쿼티 롱숏(Equity Long/Short) 헤지펀드 운용사로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다. 운용규모가 6조원에 달한다.
KDB대우증권은 이번 계약으로 마샬웨이스사의 대표 펀드인 유레카 에쿼티 롱숏 펀드(Eureka Equity L/S)를 판매하게 된다. 이 상품은 주식의 내재가치를 기반으로한 롱숏 투자전략을 구사하는 펀드로서, 자체 개발한 TOPS(Trade Optimized Portfolio System) 투자전략시스템을 이용한 전략을 구사한다.

마샬웨이스의 TOPS 투자전략시스템은 전 세계 1400여명의 투자은행 애널리스트, 브로커, 주식 리서치 전문가들의 종목추천 및 투자의견을 실시간으로 투자전략에 반영시킬 수 있는 모델이다. 이 모델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에서 선정하는 ‘헤지펀드, 올해 최고의 IT부문(Best IT Department of the year)’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유로헤지 어워드(EuroHedge Award)’ 등 다수의 헤지펀드 관련 부문에서도 수상 경력이 있다.

이제성 KDB대우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마샬웨이스사는 장기간에 걸쳐 우수한 운용실적과 위험조정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헤지펀드 전문 운용사”라며 “KDB대우증권은 우수한 헤지펀드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투자자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KDB대우증권은 2006년 7월부터 해외 헤지펀드들을 국내 투자자들에게 판매중이며, 이번에 계약한 마샬웨이스를 비롯한 총 6곳의 운용사와 제휴하고있다.
이제성 KDB대우증권 상품전략본부장(왼쪽)과 데스 앤더슨(Des Anderson) 마샬웨이스 아시아 CEO(오른쪽)이 23일 여의도 KDB대우증권 본사에서 마샬웨이스 헤지펀드의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제성 KDB대우증권 상품전략본부장(왼쪽)과 데스 앤더슨(Des Anderson) 마샬웨이스 아시아 CEO(오른쪽)이 23일 여의도 KDB대우증권 본사에서 마샬웨이스 헤지펀드의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