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연아 초상권을 감히?" 근데 흐뭇한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연아 미국 교과서 등장(출처 : 오늘의 유머 'Leeworld' 게시물 캡쳐)

김연아 미국 교과서 등장(출처 : 오늘의 유머 'Leeworld' 게시물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연아 미국 교과서 등장.."미셸콴과 교체"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피겨 여왕' 김연아의 경기장면이 미국의 수학 교과서에 등장했다.

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에 아이디 'Leeworld'는 "한국을 빛내고 있는 김연아 선수로 베스트 가봅시다"라는 게시물을 통해 김연아의 경기모습이 인쇄된 미국 교과서 사진을 공개했다.
김연아 사진이 실린 책은 고등학생을 위한 대수·삼각법 교과서다. 제목은 '앨저브러 앤드 트리거너메트리(Algebra and Trigonometry: A Graphing Approach)'다. 해당 챕터에선 삼각함수의 호도법과 육십분법에 관해 가르친다. 김연아 사진은 해당과정을 왜 학습해야 하는지 설명하는 코너에 등장한다.

이 코너에는 "호도법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예를 들어 악셀점프를 뛰기 위한 각도를 알아낼 때도 필요하다"라고 쓰여 있다. 제자리에서 한바퀴 반을 도는 싱글 악셀점프의 경우 '540도'를 돈다고 수치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본문에서 김연아의 실명은 언급되지 않았다.

김연아의 소속사 올댓스포츠는 "원칙적으로는 이런 사진을 쓸 때도 초상권이 있기 때문에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하나 대응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누리꾼들은 해당 교과서에 원래 미국의 피겨선수 미셸 콴이 있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 인사이드 김연아 갤러리의 아이디 'bluesol'은 예전 교과서를 구글 검색으로 찾아냈다. 교과서 내용은 같지만 미셸 콴 사진이 대신 들어갔다.
"김연아 초상권을 감히?" 근데 흐뭇한 이유 원본보기 아이콘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