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국내외서 첫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아차, 국내외서 첫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기아자동차는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Like(좋아요)'라는 테마로 '기아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된 기아차의 디자인과 성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소통'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기아 는 2007년 디자인을 주제로 한 기업 PR 광고를 국내에 선보인 적은 있었지만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대규모의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기업 이미지 캠페인의 커뮤니케이션 핵심 전략으로는 '도전적인(Challenger)', '자유롭고 활발한(Spirited)', '인간 중심적인(Human-driven)'이라는 3대 브랜드 지향점을 새롭게 수립했다.

첫 번째인 ‘도전적인' 브랜드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과 디자인을 시도하고 선보이면서 새로운 가치와 기준을 창출해온 기아차 특유의 역동적인 도전정신을 의미한다.
또한 기아차의 목표 고객인 '마음이 젊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자유롭고 활발한' 브랜드 지향점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과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추구하는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자동차가 더 이상 기계가 아닌 사람과 함께 발전하는 인간 삶의 일부임을 강조하기 위해 친환경, 안전 및 편의사양 등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기아차의 신기술을 중심으로 '인간 중심적인' 브랜드 지향점을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에 담아낼 예정이다.

기아차는 3대 브랜드 지향점을 바탕으로 향후 2~3년 동안 지속적으로 전 세계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Like(좋아요)'라는 테마로 실시되는 기아차의 첫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은 27일 독일, 프랑스, 브라질 등 해외 주요 7개국에서 티저 기업 광고와 기업 이미지 캠페인 페이스북 오픈 등으로 시작되며, 이어 11월1일 국내에 글로벌 기업 광고 본편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