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피 좋아하는 그녀, 카페베네만 가는 까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커피전문점을 고를 때 소비자는 해당 브랜드의 특정 요소 때문에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소비자원과 카이스트 공정거래연구센터가 최근 6개 대형커피전문점을 이용한 소비자 1020명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카페베네'가 매장 분위기와 시설에서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커피 맛은 '커피빈', 커피 가격과 고객 충성도는 '할리스'가 가장 좋은 것으로 파악됐다.
먼저 매장 분위기와 시설에 대한 만족도는 '카페베네'가 7점 만점에 평균 5.32점으로 가장 높았다. 전체 대형커피전문점(5.05점)에 비하면 높은 편이다. 항목별로는 분위기 쾌적성이 평균 5.55점·인테리어 5.55점·휴식편리성 5.52점·매장 외관이 5.48점을 받아 경쟁사들을 압도했다.

맛에 대해서는 '커피빈'이 5.03점으로 1위였다. 이어 탐앤탐스(4.99점)·할리스(4.98점)·스타벅스(4.96점)·카페베네(4.95점)가 뒤를 이었다.

'할리스커피'는 가격 만족도 부문에서 4.4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탐앤탐스(4.24점)·엔제리너스(4.16점)·카페베네(4.04점) 순이었으며 업체 전체 평균은 4.10점에 그쳐 전반적으로 대형커피전문점들의 가격에는 크게 공감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고객 혜택 부문에서는 할리스(4.68점)가 최고였으며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은 카페베네(5.59점), 고객에 대한 인적 서비스는 스타벅스와 할리스(각 5.0점)으로 가장 높았다.
또 특정 커피전문점에 대한 고객 충성도는 할리스가 5.43점으로 최고점수를 기록했다.

대형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이유에 대한 설문에서는 '커피, 차나 기타 음료의 맛이 좋아서'가 24.5%로 가장 많았고 '매장 분위기나 시설이 좋아서'(16.8%), '주변에 많아 가기 편해서'(19.4%), '휴식하기 편리해서'(18.2%)가 뒤를 이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