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시세이도는 미국과 중국 등에 온라인판매 사이트를 개설한다.
시세이도는 내수 판매 의존도가 높은 탓에 라이벌 업체들에 비해 e커머스 사이트 개설이 늦었다. 2009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시세이도의 일본시장 매출은 전체의 63%를 차지한 반면 미국시장은 7.1%에 그쳤다.
그러나 온라인판매를 통해 2019년까지 해외 판매가 내수 판매를 앞지르도록 할 계획이다.
그는 “미국 e커머스 사이트가 시세이도 매출을 이끌게 될 것”이라면서 “지난해 1월 베어 이센슈얼을 인수해 얻은 노하우로 미국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세이도는 일본 소비자심리가 예상보다 악화된데다 지난달 대지진까지 발생하면서 3월31일로 마감된 2010년 회계연도 매출 및 순익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시세이도는 2010년도 순익 전망치를 기존 180억 엔에서 130억 엔으로, 매출 전망치는 기존 6800억 엔에서 6700억 엔으로 낮췄다.
공수민 기자 hyun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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