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NE1의 블록버스터급 활동계획, 득과 실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NE1의 블록버스터급 활동계획, 득과 실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2NE1이 오는 4월 21일 컴백한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2NE1이 박봄의 솔로곡 ‘플리스 돈 크라이(Please Don't Cry)’를 시작으로 컴백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리스 돈 크라이’는 ‘유 앤 아이(You & I)’에 이은 박봄의 두 번째 솔로곡으로, ‘I don't care’ 등 2NE1의 대표 히트곡들을 만든 테디의 곡이다. 피아노 선율과 하우스 비트를 결합한 빠른 템포의 R&B 댄스곡이라고.

컴백곡을 멤버의 솔로 곡으로 정한 것은 이번 2NE1의 활동 방식 때문. 2NE1은 박봄의
노래를 시작을 3주마다 한 번씩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런 활동방식을 통해 이번 미니앨범에 수록될 6곡 모두를 타이틀곡으로 프로모션하겠다는 것. 2NE1은 지난해에도 이미 트리플 타이틀곡인 ‘캔 노바디(Can't Nobody)’, ‘고 어웨이(Go Away)’, ‘박수쳐’에 이어 후속곡 ‘아파’까지 히트시킨 바 있다. 이번에는 여기서 더 활동 규모를 확장해 앨범 수록곡 전체를 대중에게 알리겠다는 셈이다. 이는 최근 YG엔터테인먼트의 오너 양현석이 회사 블로그 등을 통해 ‘앨범의 가치’를 역설해온 것과 무관하지 않다. 싱글 위주의 시장에서 한 두곡만을 알리고 앨범 활동을 접어야 하는 상황에서 앨범의 좋은 곡들을 최대한 많이 선보이겠다는 의도인 셈. 그러나 이런 활동은 자칫하면 곡에 대한 시선이 분산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송활동과 뮤직비디오 제작 등에서 많은 비용이 들 수 밖에 없는 프로모션이기도 하다. 잘 되면 2NE1을 가요계의 이슈로 만들 수 있는 블록버스터급 활동이 되겠지만, 곡에 대한 반응이 좋지 않으면 그만큼의 위험 부담을 안아야 하는 셈. 음악 시장이 MBC <위대한 탄생> 등 오디션 프로그램 등과 함께 TV와 더욱 밀착하고 있는 상황에서 YG엔터테인먼트로서는 중요한 승부수를 던졌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곡만 내놓는 것은 아니다. 2NE1은 6월경 m.net <2NE1 TV 시즌3>를 통해 TV로도 대중과 만날 계획이다. 또한 8월에는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오는 9월에는 일본 대지진 후 연기됐던 일본 데뷔를 계획 중이라고.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