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렬 애널리스트는 "경쟁사인 CJ오쇼핑과 현대홈쇼핑에 비해 글로벌 성장성과 수익성 등에서 다소 비교 열위이지만 국내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및 배당수익률(올 예상치 2.6%) 등을 고려할 때 여전히 좋은 투자대상"이라고 평가했다.
HMC증권은 GS홈쇼핑의 4분기 영업실적은 당초 전망치를 상회했다고 밝혔다.
취급고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비 각각 17.5%, 32.6% 증가한 6240억원과 347억원을 기록했다. 카탈로그를 제외한 전 부문이 매출 호조를 나타냈다.
한편 올해 취급고는 전년비 9.5% 증가한 2조 4400억원과 영업이익은 13.8% 증가한 1337억원으로 수정 전망했다.
유형상품의 호조 지속과 보험판매 부문의 기저효과 등으로 총매출액대비 매출총이익률은 30.2%로 전년비 0.3%포인트 향상될 것으로 추정했다.
중소기업 전용채널의 등장과 종편채널에 따른 불확실성 등을 감안해 광고선전비와 판촉비 등 프로모션 비용 증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하는 바 영업이익률은 5.5%로 전년비 0.2%포인트 향상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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