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가 마이스페이스 어플리케이션에서 광고를 클릭했을 경우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광고업체 등 제3자에 제공됐다. 마이스페이스는 지난 5월 처음 개인정보 무단 제공 지적을 받고 이를 중단하겠다고 약속했었다.
조사를 실시한 WSJ은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킹 사이트가 기술적으로 개인정보를 완전히 차단할 수 없다"면서 그 예로 사용자의 ID가 그대로 드러나는 웹페이지 주소를 들었다.
영국 우스터폴리테크닉대학의 크레이그 윌스 교수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가 꼭 필요하지 않은 개인정보까지 수집하고 있다”며 “이러한 개인 정보가 제3자에게 새어나갈 가능성은 언제든지 열려 있다”고 지적했다.
김영식 기자 gr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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