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코리아는 자사의 대표세단 300C 2.7(차량가격 4980만원)를 7월에 구입할 경우 '36개월 마이너스 2% 할부'라는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한국닛산도 대표차종인 뉴 알티마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차 구입비의 50%로 중고차를 되사는 '바이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는 수입차 업계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마케팅 기법이라는게 닛산 측의 설명이다.
바이백 프로그램은 차량 가격의 30%(뉴알티마 3.5의 경우 1107만원)을 선수금으로 내고, 20%(738만원)는 36개월 동안 할부로 구입할 수 있다. 이후 할부 만기 시점에서 남은 50%(1845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전액 상환 ▲구입차량 반납 ▲할부 기간 연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수입차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유예 리스와 다르게 중고차를 반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쓰비시모터스도 뉴아웃랜더 2.4(3690만원)를 구입하면 휴가비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지난 4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면서 가격을 최대 800만원 낮춘데 이어 두 번째 가격인하를 단행한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수입차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면서 각 업체들의 마케팅 전쟁이 갈수록 치열해 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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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익 기자 si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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