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네이버와 삼성전자 등에 따르면 지난달 네이버 지식인에 3D TV와 관련한 불만 글이 올라왔다. 자신이 울산에 거주하는 58세 소비자라고 밝힌 이 네티즌은 2010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55인치 3D LED TV를 460만원에 구입했으나 울산에서 3D 방송을 시청할 수 없었고 연결 과정에서의 문제로 추가 경비가 들었다는 불만을 게재했다.
이 네티즌은 "일본과 덴마크전을 보는데 갑자기 TV가 꺼져 추가로 다른 부품까지 구입했었다"면서 "구매한지 한 달도 안돼 고장이 났다"고 말했다.
며칠 후 이 게재글에는 삼성전자 TV 개발 및 생산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는 팀장이라며 아이디 'pureheart78' 네티즌의 해명글이 올라왔다.
이와 함께 이 팀장은 본인이 직접 집필했던 내용이라며 편광 방식과 액티브(active) 방식 등 3D TV의 품질 우선 순위, 무안경 TV 방식에 대한 설명도 곁들였다.
그러나 애프터서비스(A/S)에 대한 해명 없이 자사 제품의 특징을 타사 제품과 비교하면서까지 강조한 점, 해결 방법에 대한 답변이 없어 아쉬움을 줬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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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욱 기자 o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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