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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SM3, 내수 판매 1년 '6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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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평균 5000여대로 구형 SM3의 월 평균 3000대 웃돌아...중동 시장에서도 인기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르노삼성 SM3가 출시 1년만에 6만대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월 평균 5000여대가 판매된 것으로, 기존 구형 SM3의 월 평균 판매량 2000~3000대를 크게 웃도는 성적이다.

24일 르노삼성측에 따르면, 작년 7월 출시한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SM3의 내수 누적 판매대수가 출시 1년만에 6만대를 돌파했다. SM3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첫 준중형 세단으로, 지난 2009 서울모터쇼에서 내외신 기자단이 선정한 '모터쇼를 빛낸 베스트 승용차'로 선정된 바 있다.
SM3는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서 평균 20%의 내수 점유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생애 첫차 구입 비중이 높은 20대는 물론 가정의 세컨드카로 활용도가 높은 50대 고객들에게서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르노삼성측의 설명이다.

고객 성별 비율을 보면 남성과 여성이 각각 74%와 26%로 여성의 구매도가 높았던 기존 SM3와 달리 남성 고객 비중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그렉 필립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부사장)은 "SM3는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술과 넓은 실내공간,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면서 "향후에도 준중형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개발과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지난 5월말부터 SM3를 중동 산유국(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오만, 카타르)으로 수출하는 등 내수뿐만 아니라 수출 시장에서도 효자상품으로 키워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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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일 기자 jay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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