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카메론·SM엔터 "함께 3D 리더될 것"(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삼성전자와 영화 '아바타'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손잡고 3D 부문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1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의 윤부근 사장과 제임스 카메론 감독,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가 참석한 가운데 3D 콘텐츠 관련 협력 플랜을 발표했다.
먼저 연사로 나선 윤부근 사장은 "삼성전자와 영화 '아바타'의 제임스 카메룬, SM엔터테인먼트 삼각편대를 구성해 다양한 3D 콘텐츠를 확보할 것"이라며 "3D 영화, 애니메이션,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 업체와 제휴해 극장에서 느꼈던 감동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3D 기술의 리더인 삼성과 협력하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라며 "'3D Content Leadership Collaboration'라는 타이틀이 보여주듯 삼성,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작업을 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오는 6월경 SM의 보아, 동방신기 등의 뮤직비디오를 아바타 3D 촬영팀이 촬영할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대표도 삼성과 카메론 감독에 대한 환영의 뜻을 표하며 앞으로 공동으로 콘텐츠 제작에 나설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이번 협력키로 결정한 주요 내용은 아바타 제작팀이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콘서트를 3D로 촬영하고 촬영된 3D 콘텐츠를 삼성전자가 3D TV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3D 영상으로 촬영한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콘서트를 3D 블루레이 타이틀로 제작, 세계 전역 삼성 3D TV 판매망에서 시연하는 동시에 3D TV 구매 고객들께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황상욱 기자 ooc@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