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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직원 청렴도 고객이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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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앞으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직원들의 청렴도를 고객이 평가한다.

캠코는 공사의 청렴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에게 직원의 청렴도를 평가받는 '청렴담당관 제도'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청렴담당관 제도는 국유재산의 대부ㆍ매각 등 캠코와 직접 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청렴담당관이 전화 모니터링 또는 방문 점검 등을 통해 직원의 청렴도를 관리하는 제도이다.

캠코는 직원의 청렴성, 친절성, 공정성, 의견 수용 정도를 점검해 바로 피드백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직원들에게 청렴도를 계량화한 청렴 포인트를 주는 청렴 포인트제도도 도입한다.

이철휘 캠코 사장은 "직원들에게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국민들에게는 캠코가 청렴하고 투명한 국민의 공기업으로 인식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캠코는 앞으로 직원에게 청렴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대내외 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업무를 표준화, 고객 대상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캠코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성동 별관 강당에서 청렴담당관 임명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영근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해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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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진 기자 asiakm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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