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정보업체 리테일 메트릭스 "2월 매출 4.1% 증가"
4일 블룸버그 통신 보도에 따르면 소매정보업체가 지난 2월 소매업체들의 비교점포 매출을 집계한 결과 4.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리테일 메트릭스의 예상 증가율 3%를 웃돈 결과다. 6개월 연속 증가했을 뿐만 27개월만에 최대 증가율을 기록했다. 리테일 메트릭스가 매출 결과를 집계한 소매업체들의 4분의 3은 예상치 이상의 매출 결과를 내놨다.
미국 2위 백화점업체 메이시스의 2월 비교점포 매출은 3.7%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역시 전문가 예상치 2% 증가를 웃돈 결과였다.
백화점 체인 노드스트롬과 할인업체 로스 스토어의 매출은 두 자리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타깃의 매출도 2.4% 증가해 예상치를 2배 이상 웃돌았다.
월스트리트 스트레터지스의 브라이언 소지 애널리스트는 "2월 소매 매출 결과는 소매업체가 부활절 때까지 모멘텀을 가질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했다"며 3월에도 매출 호조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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